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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더존에듀캠(이하 '회사')가 제공하는hrd.douzoneedu.co.kr, weedu.wehago.com(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번호(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 주소로 발송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기간 내에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한 경우, 이용자가 이에 따른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외 적용범위)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이하 '서비스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5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②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2. ‘회사’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7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성명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바.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8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 (수신확인통지 ,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 1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0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한 회원은 동일한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1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2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6자이상, 영/숫자혼용,단순문자 또는 개인정보 사용금지)의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4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회사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유료서비스 이용조건
회사의 유료교육서비스는 회원의 소속기관(공공기관,일반기업체,초/중/고교 교사등)과 회사의 계약에 의해 제공되어질 수 있으며, 소속기관과 무관하게 개인적으로 서비스를 받고자 할 경우 회사 홈페이지에 마련된 [고객콜센터]를 통하여 서비스제공조건(본인여부 및 법정대리인 필요여부)을 확인하고, 법적 요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가능합니다.
나. 개인 유료서비스 이용시 결제정보
위 [가]항을 만족한 회원이 회사의 유료교육서비스를 소속기관과 무관하게 독자적으로 받고자 할 경우 다음의 다음의 결제정보를 회사에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기입하여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① 요금 결제 방법 및 세부사항
이 때 신용카드번호 및 비밀번호 등 개인결제수단의 주요정보는 회사가 보관하지 않으며, 회원은 결제상 문제발생시 결제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이 학습을 시작하지 않았음을 확인한 경우에 한하여 이를 처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 회원 불만사항 및 의견수렴
회사는 회원의 불만사항 및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내에 고객지원을 위한 [고객 콜센터] 및 [고객의 소리] 메뉴를 제공합니다.

제 15조 (게시물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운영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5 장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조 (청약철회와 계약해지)

1.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②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 ,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③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제 19조 (청약철회와 계약해지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해지 의사표시가 회사에 도달한 시점을 기준으로 전체 서비스 기간 중 잔여 기간에 상당하는 단위대금을 정산하여 환급하며 총계약대금의 10%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환급 시 공제할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생교육법 시행령 23조 2항에 의거]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 법 제28조제4항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 단위로 계산한 금액
2. 법 제28조제4항제3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3)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4)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수업시작 이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가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 "학습비 징수기간"이란 징수된 총학습비에 따른 총수업일을 말한다. 2. "총수업시간"이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한다. 3.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단, 콘텐츠의 학습시간이 1/2 이상 진행한 경우(수강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도 해당됨), 수강권으로 결제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 20조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6장 과오금, 피해보상 구제

제 21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22조 (콘텐츠 하자.결함 등에 대한 피해구제)

1.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 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한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는다.
①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 ,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 계약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음)
② 사업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 서비스 중지 , 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③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제 7 장 개인정보 보호

제 23조 (개인정보보호정책)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8 장 손해 배상

제 24조 (손해 배상)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면책)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장 지적재산권

제 26조 (지적재산권)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0 장 관할법원

제 27조 (관할법원)

1.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1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

더존에듀캠(더존HRD센터 hrd.douzoneedu.co.kr, weedu.wehago.com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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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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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교육서비스인 더존HRD센터(bm.douzoneedu.co.kr, hrd.douzoneedu.co.kr), 더존평생교육원(academy.douzoneedu.co.kr), 뮤직큐(musiq.douzoneedu.co.kr), 오수레(osure.douzoneedu.co.kr), 인글리쉬(inglish.douzoneedu.co.kr)의 교육정보, 신규 서비스(제품) 및 맞춤서비스 제공, 이벤트, 광고성 정보 제공, 참여기회 제공,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광고 게재 ,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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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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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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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사무 처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년 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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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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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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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근거 : 정보주체자 동의
-관련법령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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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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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사(KB국민, 비씨, 롯데, 삼성, 현대, 신한, 하나 등)
VAN사(㈜케이에스넷)
거래정보 더존페이 신용카드 결제 및 정산처리 건당 1만원 이하 : 1년
건당 1만원 초과 : 5년
시중은행
(KDB산업은행, 기업, 국민, KEB하나, 수협, 농협, 지역농축협, 우리, 신한, SC제일, 한국시티,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우체국,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증권사
(유안타, KB, 미래에셋DW, 삼성, 한국투자, NH투자, 하이투자, 현대차, SK, 대신, 한화투자, 한화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동부, 유신투자, 메리츠, 신영)
금융결제원
거래정보 더존페이 계좌이체 결제 시
이동통신사업자
(SKT, KT, LGU+, MVNO사업자)
㈜다날
거래정보 더존페이 휴대폰 간편결제 건당1만원 이하: 1년
건당1만원 초과: 5년
금융결제원 거래정보,
고유식별정보
더존페이 계좌 자동이체 서비스 제공

5.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가. 서비스 제휴사
- 위탁받는 자(수탁자) : 제휴사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화영어, 화상영어 서비스 제공
- 위탁기간 : 서비스 종료 후 6개월

나. 본인인증 업체
수탁자 이용목적 보유, 이용기간
코리아크레딧뷰로㈜ 본인인증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회원’은 개인정보 주체로서 정보주체의 권리 및 의무, 그 행사방법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나.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아.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자.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권순석
직책 : 팀장
직급 : 과장
연락처 : 02-6233-5471, marvinkwon@douzone.com

나.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교육운영팀
담당자 : 권순석 과장
연락처 : 02-6233-5471, marvinkwon@douzone.com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0.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8년 11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 최초 공고 : 2009년 7 월 1 일
> 변경 공고 : 2018년 11 월 12 일
> 시 행 : 2018년 11 월 19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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