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회원탈퇴신청’이라는 제목으로 회원님의 성명과 ID를 hrp@edouzone.com으로 보내주세요.
    (단, 수강내역이 없는 경우만 탈퇴 가능)
  • 로그인 창 하단에 위치한 [아이디/ 비밀번호찾기]메뉴를 이용합니다.

    1) 아이디 찾기의 경우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비밀번호 찾기의 경우
    -회원가입시 등록했던 질문과 답변을 입력합니다.
    → 등록된 e-mail로 새로운 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
  • 로그인 후, 로그인 창 하단에 위치한 [개인정보 수정]메뉴를 클릭하여 변경합니다.
  • -주민등록번호는 ‘-’ 없이 13자리를 입력합니다.

    -세부항목 입력하실 때 ‘이름, 회사명, 부서, 직급,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의 정보가 정확해야 합니다.
    (단 , e-mail은 hanmail의 경우 각종 안내메일 전송이 안되오니 다른 메일로 적어주세요.)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한 후 로그인합니다.
  • 수강신청 취소 방법
    - 사이트 로그인 후, 상단의 [나의강의실]을 클릭합니다.
    -> [신청 중인 과정]에서 취소하고자 하는 과정의 [취소]버튼을 눌러 해당과정의 수강을 취소합니다.
    (수강취소 기간: 수강신청 마감 후 3일 이내)

    수강신청 변경 방법
    - 수강신청 취소 방법에 따라 신청되어 있는 과정을 취소합니다.(수강취소가 완료된 후)
    -> [교육안내/수강신청] > [수강신청] 메뉴로 이동하셔서 원하시는 과정을 새롭게 수강신청 하시면 됩니다.
  • 수강신청 방법은 '개별신청과 단체(일괄)신청'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개별 수강신청
    : 회사별 온라인 사이버연수원을 통해 수강생이 직접 수강신청을 합니다.

    - 단체 수강신청
    : 수강생이 소속회사 교육담당자에게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신청하고, 소속회사 교육담당자는 더존HRP센터로 수강생 명단을 송부합니다.

    각 회원사마다 수강신청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회사 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부지원과정은 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시스템에 학습자 본인인증 및 학습현황이 자동으로 전송되고 있습니다.

    훈련규정에서 가능한 재응시 사유는 천재지변, 본인의 결혼 및 가족의 상, 병원법 등 관계법령에 의한 동원 소집된 사람
    PC오류 등으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 허위자료를 제출 시 학습자 및 훈련기관이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음)

    기재된 재응시 사유 외에는 재응시가 불가합니다.
  • 교안파일에 의존하여 평가에 응시하시는 것 보다는 학습대상자의 심도있는(학습에 집중)학습이 요구되고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원격훈련 심사평가원의 콘텐츠 심사기준 강화에 따라 평가 및 과제의 난이도가 상향조정 되었음을 참고 바랍니다.
  • 교육 종료일 이후 [나의강의실] > [나의 교육이력]에서 '성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과제와 평가는 학습 종료일 전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
    학습기간이 종료되면 절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평가는 재응시가 불가능합니다.
    평가를 보시고 답안제출을 클릭하시기 전, 다시 한 번 점검 후 답안제출을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모사답안을 제출하신 모든 분은 미수료됩니다.
  • [나의 강의실]에 입장합니다.
    -> 과제 제출할 과정의 [학습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하단의 [과제]버튼을 클릭합니다.> 과제 제목을 클릭 후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단, 과제평가는 진도율에 도달하지 못 했을 경우 평가가 불가하므로 진도율을 채우고 응시해야 합니다.)
  •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에서 수강중인 과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우선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합니다.(익스플로러 메뉴 상단에 도움말에서 확인 가능)

    6.0이상이시면 [도구 → 인터넷 옵션]에서 ‘개인정보 설정을 낮게 설정’하고 완료한 후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단, 환급과정의 경우 수강신청 기간이 지난 후부터 과정 개강일 전까지는 수강중인 과정에 목록이 보이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습진행 도중 멈춤현상이 발생하거나 로딩시간이 지연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검색기록 삭제: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검색기록(임시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등)] 삭제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1024×768 이상의 해상도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면의 해상도를 높이시려면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시고 [등록정보(속성)] 클릭 → 탭 중에서 [설정] 클릭 → 해상도를 조절합니다.

    학습창 하단의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F11 버튼을 클릭하여 학습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익스플로러 상단의 메뉴 중 [도구] →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탭 중에서 [고급] 선택 → 메뉴 중 ‘스크립트 디버깅 사용 안 함’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수강에 필요한 각종 소프트웨어는 [고객센터] → [학습지원 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 웹 브라우저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클릭 후 스크롤바를 맨 아래로 내립니다.

    그리고 HTTP 1.1 설정 위 [URL을 UTF-8로 보냄]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체크가 되어있다면 해제한 후,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고 다시 실행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도구 → 인터넷옵션 → 임시인터넷 파일 →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도구 → 인터넷옵션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3. Shockwave를 설치하고 강의를 듣는 경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도구 → 인터넷옵션 → 설정 → 페이지를 열 때마다 에 체크
  • 강의가 열리지 않는 경우 윈도우즈 서비스팩 문제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첫째,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도구 → 팝업차단 → 팝업 차단을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수준 아래쪽에 있는 ActiveX 관련 내용이 5가지 있습니다. “모두 사용”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 교육기관은 원격평생교육시설로 등록되어 있으며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 23조

    학습비 반환기준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미결제 상태일 경우
           - [마이페이지]-[나의 강의실]-[수강 신청 중 강의]에서 수강 취소가 가능합니다.

     

        ■ 결제 완료 상태일 경우(결제 후 수강 중인 강의를 취소할 경우)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 제23조제2항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2. 제23조제2항제3호의 반환사유에 따른 경우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총수업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환불 불가 경우
          - 콘텐츠의 학습시간이 1/2 이상 진행한 경우(수강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이어도 해당됨)
          - 수강권으로 결제

     * 환불 금액의 입금은 관리자가 결제 취소 처리한 후 1주일 내에 입금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수강 기간중에 퇴사를 하실 경우 환급대상이 될 수도, 안 될 수도 있습니다.

    1. 퇴사일까지 수료기준을 모두 만족시키고 퇴사할 경우 수료로 처리 되어 수강료 환급 지원이 됩니다.

    2. 퇴사일까지 수료기준을 하나라도 만족시키지 못 한다면 미수료 처리되어 수강료 환급지원이 안 됩니다.

    3. 퇴사후에도 수강기간 동안 수료기준을 모두 만족시킨다 하더라도 퇴사자로 미수료 처리되어 수강료 환급지원이 안 됩니다.
  • 사업주가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 훈련을 실시하였을 경우, 노동부에서 재직자직업능력개발훈련 규정에 따라 기업에 교육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고용보험에 의한 교육비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그 사업장이 반드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져 있어야만 합니다.
  • 교안파일은 저작권 문제로 인해 PDF로 제공되어지고 있으며, 용량이 클 경우 압축파일로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 더존HRD센터에서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학습 시 스마트폰 강의 동영상 파일을 다운받는 것이 아닌,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방식으로 모바일에서도 학습이 가능합니다.

    [학습 방법]
    모바일에서 더존HRD센터에 접속> 로그인 > 학습중인 과정 상세페이지 내에 과정 학습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스트리밍 방식으로 수강이 가능하십니다.

    단, 모바일로 수강하실 경우에는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 발생할 수 있으니 Wi-Fi 환경 하에서의 수강을 권장 드립니다.
    (학습자들의 편의를 위해 앱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정부지원과정의 경우 산업인력공단 훈련규정으로 학습자 신분확인 강화와 부정, 부실훈련 예방을 위한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시스템에 학습자 본인인증 및 학습현황이 자동으로 전송되고 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본인 인증 및 캡챠 인증(1일 1회) 절차를 거쳐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인증: 최초 학습 시, 평가/과제 제출 시
    ▶ 캡챠 인증 : 매 학습 시마다(1일 1회)
  • 교육 종료일 이후 [나의강의실] > [나의 교육이력]에서 '성적, 수료여부' 를 확인할 수 있고, '수료증출력' 도 하실 수 있습니다.
  • [과정안내]메뉴의 [과정명]을 클릭하시면 [과정상세정보]에서도 수료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과정 컨텐츠 전체를 인쇄하게 되면 그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꼭 필요한 부분만 인쇄하는 것을 권장하며, 인쇄를 하고자 하는 부분에 마우스 클릭 후 Ctrl+P 를 클릭합니다.
  • 이 규정은, 고용보험금을 재원으로 하는 교육을 수강하는 학습자가 충실히 규칙적인 학습을 수행하여, 업무성과 및 학습 효과를 최대화하고자 만들어진 규정입니다.
    또한, 학습자의 수료시, 소속 사업장이 고용보험 지원금을 받게 되므로, 부실하게 학습한 사람이 고용보험 지원금이 수혜자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진도제한 규정의 제정주체
    엄격히 말하면, 본 규정은 당사(더존 이러닝센터)가 마련한 규정입니다.
    다만, 이 규정은 서울지방노동청의 규정에 의해 당사가 마련하였고, 당사의 고유 운영 기준으로 서울지방노동청에 신고가 되었기에 서울지방 노동청 규정에 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도제한 규정의 준수 의무
    진도제한 규정은 고용보험 과정의 운영에 있어 준수해야 할 제 1순위 규정입니다.
    따라서, 학습자의 간곡한 요청 등에 의해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만약, 학습자의 청탁에 응할 경우, 해당 운영자뿐 아니라 당사는 노동부의 상시 모니터링에 의해 발견될 시 규정에 따른 Penalty를 받게 됩니다. 참고로, 각 지역별 노동지청에서는 관할 지역의 이러닝 사업장이 자체 마련하여 신고한 고용보험 지원과정의 규정에 따라 운영하는지 여부를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일일 진도제한 규정은 ‘고용보험료를 납부한 사업장의 근로자들에게 건전한 학습문화를 정착시키고, 고용보험료를 재원으로 하는 국가 예산의 불필요한 낭비를 막기 위한’것이니 규정에 맞게 학습 부탁드립니다.
  • [나의 강의실]에 입장합니다.
    -> 수료중인 과정의 [학습현황]버튼을 클릭합니다. > 학습진도율과 학습진행상황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진도율 표시는 [학습현황] > [학습진행상황] 에서 Object 또는 차시별로 표시가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Object 또는 하나의 차시를 완전히 학습하셔야만 진도로 인식이 되며 진도율로 표시가 됩니다.

  • [나의 강의실]에 입장합니다.
    -> 수료중인 과정의 [학습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상단에 있는 [학습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 A. PC(인터넷)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면 언제, 어디서든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유롭게 정해진 학습기간 동안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학습한 만큼 진도가 체크되어, 다시 접속할 때는 학습할 부분부터 조회됩니다.

    과정별로 모양과 위치는 다르지만, 대부분은 오른쪽 화살표(->, next버튼)을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으며 [진도, 목차]의 아이콘을 통해 현재의 학습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학습하는 기간 동안 진도, 평가, 과제 등을 모두 마치고, 일정한 수료기준 이상의 점수를 획득하면 수료를 할 수 있습니다.